audio 기기 & 이야기들

[스크랩] Chord Gem(코드 코데트 젬) USB DAC

mistyblue 2013. 6. 4. 22:51

출처 

 

 
Chordette Gem(코데트 젬)은 현재 사용되는 HIFI 시스템들과의 통합과 Bluetooth가 내장된 휴대폰, PDA, 개인용 컴퓨터의 음악 신호의 전송을 가능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내장된 USB 포트는 PC로부터 오디오 신호의 직접 전송도 가능하게 합니다.

휴대폰, 개인용 디지털 기기 및 개인용 컴퓨터들은 이제 Bluetooth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라는 고음질 오디오 신호의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Bluetooth 리시버를 사용하여 보통 사용되지 않는 디지털 오디오 신호의 추출과 해독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음질 DAC으로 직접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Bluetooth 기기에서 사용되는 아날로그 출력과는 다르게 이 기기는 더욱 강력한 성능을 갖고 있으며 Bluetooth 기기로부터 CD와 같은 음질의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기기간의 접속은 아주 쉽고 단순한 구조로서 가정 내에서 최대 30미터안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포트는 개인용 컴퓨터에 연결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오디오 기기로 인식하게 됩니다. 컴퓨터에서 어떠한 음악이라도 재생이 가능하고 디지털로 디코딩되며 HiFi급의 고음질 사운드로 재생이 됩니다. Bluetooth입력과 USB입력 모두 기기 후면에 있는 스위치로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음성출력은 두 개의 금도금된 RCA포노 소켓에 연결합니다.

코데트 젬은 Bluetooth 기기의 잠재성을 열어 주었으며 현존하는 HiFi 시스템에 고음질의 음악 소스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케이블도 디스크도 필요 없습니다.
음악의 미래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같은 성능의 Chord DAC

외장 DAC지만 기존 DAC가 아니다.
Chord는 하이파이 유저들의 CD 플레이어 업그레이드나 분리형 CD 시스템을 목표로 한 제품이 아니다. Gem의 타깃은 노트북과 핸드폰이다.

장점 :PC나 핸드폰의 사운드를 하이파이로 옮겨주는 효과적인 업그레이드, 대단한 만듦새와 마감.
단점 :광이나 동축 같은 기존 하이파이용 입력 단자들은 전혀 없다.
총평 :하이파이 스페셜리스트가 전혀 다른 도전을 한 점이 대단하다. Chordette Gem은 멋진 기기다.
 

 
" 입력이 어떻든 Gem은 깨끗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확실한 목표 덕분에 광, 동축 같은 입력이 없어서 하이파이 유저들에게는 매력 없다. 기존 디지털 연결을 찾는다면 실망할 것이다. 대신 USB 연결(각진 B타입 단자)과 블루투스 연결로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 디지털 오디오를 지원한다.

Gem의 만듦새는 훌륭하며 마감도 이 가격대 치고는 좋다. 기존 Chord의 가장 싼 기기들조차도 최소 수백만원대임을 잊지 마라. 상대적으로 염가 기기임에도 이런 만듦새를 유지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연결만 제대로 되면 (연결 방법은 아주 쉽다) 이 Chord DAC는 그 자체로 대단하다.
어떤 연결이 되든 Gem은 Acer 노트북, Apple iMac 또는 삼성 핸드폰이 들려주던 사운드와는 완전히 다른 강력한 다이내믹스가 실린 깨끗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디테일 해상도는 대단히 뛰어나며 다이내믹스도 힘과 미묘함을 겸비했다.
 
 
 
높은 비트레이트를 추천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Gem의 정직함은 녹음 비트레이트를 기존보다 높게 써야 발휘되는데 우리는 320kbps를 추천하며 가능한 한 Apple Lossless나 WAV가 이상적이다.

이 DAC는 Chord의 정말 야심차고 용감한 제품으로 브랜드만으로도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다. 우리 역시 잘되길 바란다. Chordette Gem은 한마디로 세련된 기기다.


[WHAT HI★FI 2008년 12월호 글 발췌]
 

 

출처  

 

 

출처 : 오디오
글쓴이 : 서울전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