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 & Jazz·R&B·Soul

재즈에 대하여 44. - 블루스 관련 번역 자료 (8회) / 전전(戰前)의 blues

mistyblue 2024. 3. 21. 08:21


 

미국 sheet music낱장 악보 으로  않은》출판 산업이 많은 ragtime타임

빠른 박자 싱코페이션(syncopation) 많이 사용한 ;재즈 음악 일종》음악을 만들었다.

1912년까지, 낱장 악보 산업이 요소들의 가요계 채택을 촉진시키는 작곡들과 같은 3개의

대중 blues를 출판했다:  "Baby" F. Seals 가 부른 "Baby Seals' Blues"

(Artie Matthews가 편곡한),  Hart Wand가 부른 "Dallas Blues" 와 W. C. Handy

부른 "Memphis Blues". Handy는 가수와 밴드와 함께 거의 심포닉한 스타일로 편곡하고

오케스트라한 blues로 blues를 유행시키는 것을 도왔던 정식으로 교육받은 음악가,

작곡가이자 편곡자였다.

그는 대중적이고 다작의 작곡가가 되었으며, 그 스스로를 "Blues의 아버지"로서 자신을

연관 지었다. 어찌하였든, 그의 작곡들은 오랫동안 ragtime의 일부였던 Cuban habanera

rhythm을 사용하여 실용화된 합병인 ragtime과 jazz와 함께 blues의 퓨전으로서

묘사되어질 수 있다. Handy의 서명 작품은 St. Louis Blues 이였다.

 

1920년대엔, blues가 Handy의 편곡과 클래식한 여성 blues 가수를 통한 백인

청중들에게 다가가는 African American과 American 대중음악의 주요 요소가 되었다. 

 blues가 bars에서 이루어지는 비공식적인 상연에서 영화관에서 이루어지는 흥행으로 진화했다.

 Blues 상연 은 Cotton Club juke joints와 같은  nightclubs 에 있는

Theater Owners Bookers Association과 Memphis에 있는  Beale Street를 따라 있는 

bars에 의해 체계화되었다.

 

 이러한 진화가 blues와 jazz사이의 더욱 분명한 구분과 스타일의 주목할 만한

다각화로 인도했다. 

 American Record Corporation, Okeh Records, 그리고 Paramount Records와 같은 여러

음반 회사들이 African American 음악을 녹음하기 시작했다.

 음반 산업이 커지면서, Charlie Patton, Blind Lemon Jefferson, Lonnie Johnson, Son House

그리고 Blind Blake 와 같은 country blues 연주자들이 African American 사회에서

좀 더 유명하게 되었다.

 

 Jefferson은 널리 녹음되는 소수의  country blues 음악가 중의 하나였다.

 그리고 그는 최초로 slide guitar style로 녹음한 사람이었다.

 거기서 기타가 병의 한끝을 자른 목이나 칼 날로 프렛 되어졌다. 

 slide guitar는 Delta blues의 중요한 한 부분이 되었다. 

 

1920대 부터 녹음한 최초의 blues는 두 가지 범주였다: 전통적이고, 전원적인

 country blues 와 좀 더 우아한 '도시' 나 도심적 blues.

 

Country blues 연주자들은 종종 즉흥적이었고, 반주가 없거나 오직 banjo나

기타뿐이었다.  20세기 초에는 많은 지역적 country blues 스타일들이 있었다. 

(Mississippi) Delta blues는 slide guitar로 반주되는 열정적인 소리와 함께

민족적인 희귀한 스타일이었다.

 

녹음을 별로 하지 않았던 Robert Johnson 가 도시와 시골 양쪽의 요소들을 결합시켰다.

Robert Johnson 와 함께, 이 스타일에 영향력을 행사한 음악가들은 그의 선배인 

Charley Patton 와 Son House 이였다. 

Blind Willie McTell 와 Blind Boy Fuller 와 같은 가수들은 southeastern

"섬세하고 감상적인" Piedmont blues 전통을 연주했고, 그것은 정교한

fingerpicking guitar technique을 사용했다.

Georgia 역시 초기 slide 전통을 가졌다.

 

1920년대와 1930년대 Memphis, Tennessee부근에서 발달했던 생생한

Memphis blues style은 Memphis Jug Band  Gus Cannon's Jug Stompers와 같은 

jug bands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Frank Stokes, Sleepy John Estes, Robert Wilkins, Joe McCoy 그리고 Memphis Minnie

같은 연주자들은 washboard, fiddle, kazoo  mandolin와 같은 범상적이지 않은 악기의

다양함을 이용했다.

 

Memphis Minnie은 대가 guitar style로 유명했다.

피아니스트인 Memphis Slim은 그의 경력을 Memphis에서 시작했지만, 그의 독특한 스타일은

좀 더 부드러웠고 약간 스윙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었다. 

 Memphis에 기반을 두었던 많은 blues musicians 들이 1930년대 말이나 1940년대 초에

Chicago로 이동을 해서 country music과 electric blues가 섞인 urban blues이동의

일부가 되었다.

  

 

Bessie Smith was a very famous early blues singer.

 

City 혹은 urban blues styles은 좀 더 체계화되고 정교화 되었다.

Classic female urban 혹은 vaudeville blues 가수들이 1920년대에 대중화되었다.

그들 중에는 Mamie Smith, Gertrude "Ma" Rainey, Bessie Smith,

그리고 Victoria Spivey가 있다.  blues artist보다는 오히려 vaudeville performer 인

Mamie Smith가 1920년에blues를 녹음한 최초의 African- American 이었다.

그녀의 "Crazy Blues"은 첫 달에 75,000개가 팔렸다.

 

"Blues의 어머니"라고 불리우는 Ma Rainey와 Bessie Smith는 "... 중간 톤쯤으로 해서

각 노래들을 불렀고, 아마도 그것은 방 뒤로 좀 더 쉽게 그녀의 목소리를 투영하기 위해서

일 것이다." Smith는 "... 범상적이 아닌 key로 노래를 불렀고, 그녀자신의 해석에 있는

아름답고 힘 있는 contralto 와 함께 혼합하고 스트레칭 하는 음성 속에 있는 그녀의 예술성은 

탁월한 것이었다".

Urban male performers은 Tampa Red, Big Bill Broonzy 그리고 Leroy Carr와 같은

그 시대의 유명한 흑인 음악가들을 포함하고 있었다.

 

2차대전 전에는, Tampa Red 는 종종 "기타의 마법사"라고 불리었다.

그런 다음 Carr가 피아노를 자신이 연주하는 범상치 않은 선택을 만들었다.

  

 

A typical boogie-woogie bassline

 

Boogie-woogie는 1930년대와 1940년대 초기 urban blues의 또 다른 중요한 스타일이었다.

반면 그 스타일은 종종 solo piano와 함께 했으며, boogie-woogie는 또한 solo part로서

 밴드와 작은combos속에 가수들을 동반하곤 했다.

 

Boogie-Woogie 스타일은 ostinato 혹은 riff 그리고 왼손에 있는shifts of level , 각 현과

 떨림음 그리고 오른 손에 있는 장식들을 정교화 하는 정규적인 베이스 특색으로 특징지워졌다

                                                                                                                                                          

Boogie-woogie는 Jimmy Yancey 와 Boogie-Woogie Trio (Albert Ammons, Pete Johnson

그리고 Meade Lux Lewis)에 기반을 둔 Chicago에 의해 개척되어졌다.

Chicago boogie-woogie연주자들은  Clarence "Pine Top" Smith  Earl Hines를 포함시켰다.

 그들은 "오른 손에 암스트롱의 트럼펫과 유사한 멜로디 특성과 ragtime pianists의

추진력 있는 왼손 리듬을 연결시켰다". 1940년대에, jump blues스타일이 개발되었다.

 

Jump blues는 big band music에 의해 영향을 받았고 과장된 목소리를 갖는 jazzy,

up-tempo sound를 창조하는 리듬부분에 기타와  saxophone 혹은 기타나 다른

brass instruments를 사용한다.

 

Jump blues는 Kansas City, Missouri에 기반을 둔 Louis Jordan  Big Joe Turner

의해 연주되고, rock and roll  rhythm and blues와 같은 그 후 스타일의 발전에

영향을 주었다.  Professor Longhair의 스므스한 Louisiana 스타일과, 좀 더 최근의

Dr. John이 고전적인 리듬과 blues styles를 갖은 blues를 혼합시킨다.

전 전 (戰前)의 Blues
 

미국 sheet music낱장 악보 으로  않은》출판 산업이 많은 ragtime타임

빠른 박자 싱코페이션(syncopation) 많이 사용한 ;재즈 음악 일종》음악을 만들었다.

1912년까지, 낱장 악보 산업이 요소들의 가요계 채택을 촉진시키는 작곡들과 같은 3개의

대중 blues를 출판했다:  "Baby" F. Seals 가 부른 "Baby Seals' Blues"

(Artie Matthews가 편곡한),  Hart Wand가 부른 "Dallas Blues" 와 W. C. Handy

부른 "Memphis Blues". Handy는 가수와 밴드와 함께 거의 심포닉한 스타일로 편곡하고

오케스트라한 blues로 blues를 유행시키는 것을 도왔던 정식으로 교육받은 음악가,

작곡가이자 편곡자였다.

그는 대중적이고 다작의 작곡가가 되었으며, 그 스스로를 "Blues의 아버지"로서 자신을

연관 지었다. 어찌하였든, 그의 작곡들은 오랫동안 ragtime의 일부였던 Cuban habanera

rhythm을 사용하여 실용화된 합병인 ragtime과 jazz와 함께 blues의 퓨전으로서

묘사되어질 수 있다. Handy의 서명 작품은 St. Louis Blues 이였다.

 

1920년대엔, blues가 Handy의 편곡과 클래식한 여성 blues 가수를 통한 백인

청중들에게 다가가는 African American과 American 대중음악의 주요 요소가 되었다. 

 blues가 bars에서 이루어지는 비공식적인 상연에서 영화관에서 이루어지는 흥행으로 진화했다.

 Blues 상연 은 Cotton Club juke joints와 같은  nightclubs 에 있는

Theater Owners Bookers Association과 Memphis에 있는  Beale Street를 따라 있는 

bars에 의해 체계화되었다.

 

 이러한 진화가 blues와 jazz사이의 더욱 분명한 구분과 스타일의 주목할 만한

다각화로 인도했다. 

 American Record Corporation, Okeh Records, 그리고 Paramount Records와 같은 여러

음반 회사들이 African American 음악을 녹음하기 시작했다.

 음반 산업이 커지면서, Charlie Patton, Blind Lemon Jefferson, Lonnie Johnson, Son House

그리고 Blind Blake 와 같은 country blues 연주자들이 African American 사회에서

좀 더 유명하게 되었다.

 

 Jefferson은 널리 녹음되는 소수의  country blues 음악가 중의 하나였다.

 그리고 그는 최초로 slide guitar style로 녹음한 사람이었다.

 거기서 기타가 병의 한끝을 자른 목이나 칼 날로 프렛 되어졌다. 

 slide guitar는 Delta blues의 중요한 한 부분이 되었다. 

 

1920대 부터 녹음한 최초의 blues는 두 가지 범주였다: 전통적이고, 전원적인

 country blues 와 좀 더 우아한 '도시' 나 도심적 blues.

 

Country blues 연주자들은 종종 즉흥적이었고, 반주가 없거나 오직 banjo나

기타뿐이었다.  20세기 초에는 많은 지역적 country blues 스타일들이 있었다. 

(Mississippi) Delta blues는 slide guitar로 반주되는 열정적인 소리와 함께

민족적인 희귀한 스타일이었다.

 

녹음을 별로 하지 않았던 Robert Johnson 가 도시와 시골 양쪽의 요소들을 결합시켰다.

Robert Johnson 와 함께, 이 스타일에 영향력을 행사한 음악가들은 그의 선배인 

Charley Patton 와 Son House 이였다. 

Blind Willie McTell 와 Blind Boy Fuller 와 같은 가수들은 southeastern

"섬세하고 감상적인" Piedmont blues 전통을 연주했고, 그것은 정교한

fingerpicking guitar technique을 사용했다.

Georgia 역시 초기 slide 전통을 가졌다.

 

1920년대와 1930년대 Memphis, Tennessee부근에서 발달했던 생생한

Memphis blues style은 Memphis Jug Band  Gus Cannon's Jug Stompers와 같은 

jug bands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Frank Stokes, Sleepy John Estes, Robert Wilkins, Joe McCoy 그리고 Memphis Minnie

같은 연주자들은 washboard, fiddle, kazoo  mandolin와 같은 범상적이지 않은 악기의

다양함을 이용했다.

 

Memphis Minnie은 대가 guitar style로 유명했다.

피아니스트인 Memphis Slim은 그의 경력을 Memphis에서 시작했지만, 그의 독특한 스타일은

좀 더 부드러웠고 약간 스윙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었다. 

 Memphis에 기반을 두었던 많은 blues musicians 들이 1930년대 말이나 1940년대 초에

Chicago로 이동을 해서 country music과 electric blues가 섞인 urban blues이동의

일부가 되었다.

  

 

Bessie Smith was a very famous early blues singer.

 

City 혹은 urban blues styles은 좀 더 체계화되고 정교화 되었다.

Classic female urban 혹은 vaudeville blues 가수들이 1920년대에 대중화되었다.

그들 중에는 Mamie Smith, Gertrude "Ma" Rainey, Bessie Smith,

그리고 Victoria Spivey가 있다.  blues artist보다는 오히려 vaudeville performer 인

Mamie Smith가 1920년에blues를 녹음한 최초의 African- American 이었다.

그녀의 "Crazy Blues"은 첫 달에 75,000개가 팔렸다.

 

"Blues의 어머니"라고 불리우는 Ma Rainey와 Bessie Smith는 "... 중간 톤쯤으로 해서

각 노래들을 불렀고, 아마도 그것은 방 뒤로 좀 더 쉽게 그녀의 목소리를 투영하기 위해서

일 것이다." Smith는 "... 범상적이 아닌 key로 노래를 불렀고, 그녀자신의 해석에 있는

아름답고 힘 있는 contralto 와 함께 혼합하고 스트레칭 하는 음성 속에 있는 그녀의 예술성은 

탁월한 것이었다".

Urban male performers은 Tampa Red, Big Bill Broonzy 그리고 Leroy Carr와 같은

그 시대의 유명한 흑인 음악가들을 포함하고 있었다.

 

2차대전 전에는, Tampa Red 는 종종 "기타의 마법사"라고 불리었다.

그런 다음 Carr가 피아노를 자신이 연주하는 범상치 않은 선택을 만들었다.

  

 

A typical boogie-woogie bassline

 

Boogie-woogie는 1930년대와 1940년대 초기 urban blues의 또 다른 중요한 스타일이었다.

반면 그 스타일은 종종 solo piano와 함께 했으며, boogie-woogie는 또한 solo part로서

 밴드와 작은combos속에 가수들을 동반하곤 했다.

 

Boogie-Woogie 스타일은 ostinato 혹은 riff 그리고 왼손에 있는shifts of level , 각 현과

 떨림음 그리고 오른 손에 있는 장식들을 정교화 하는 정규적인 베이스 특색으로 특징지워졌다

                                                                                                                                                          

Boogie-woogie는 Jimmy Yancey 와 Boogie-Woogie Trio (Albert Ammons, Pete Johnson

그리고 Meade Lux Lewis)에 기반을 둔 Chicago에 의해 개척되어졌다.

Chicago boogie-woogie연주자들은  Clarence "Pine Top" Smith  Earl Hines를 포함시켰다.

 그들은 "오른 손에 암스트롱의 트럼펫과 유사한 멜로디 특성과 ragtime pianists의

추진력 있는 왼손 리듬을 연결시켰다". 1940년대에, jump blues스타일이 개발되었다.

 

Jump blues는 big band music에 의해 영향을 받았고 과장된 목소리를 갖는 jazzy,

up-tempo sound를 창조하는 리듬부분에 기타와  saxophone 혹은 기타나 다른

brass instruments를 사용한다.

 

Jump blues는 Kansas City, Missouri에 기반을 둔 Louis Jordan  Big Joe Turner

의해 연주되고, rock and roll  rhythm and blues와 같은 그 후 스타일의 발전에

영향을 주었다.  Professor Longhair의 스므스한 Louisiana 스타일과, 좀 더 최근의

Dr. John이 고전적인 리듬과 blues styles를 갖은 blues를 혼합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