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 & Jazz·R&B·Soul

Jazz에 대하여 36. - Blues 관련 번역자료 (3회)

mistyblue 2024. 3. 21. 08:56

서로 다른 blues 장르의 역사 기원

 

 

Blues는 미국, 후에는 유럽과 아프리카를 가로지르는 지역적 변주들과 함께 스타일과 하위 장르의 다양성으로 가난한 흑인 노동자들의 반주 없는 성악으로부터 진화했다.

 

지금 현대적 "country music"과 같은 "blues"로 생각되어지는 음악적 형태와 스타일은 미국 남부에서 19세기동안 같은 지역에서 일어났었다.

 

레코드된 blues 와 country가 1920대로 돌아가서부터 발견되어질 수 있고, 그 당시 인기있는 레코드 산업이 흑인에 의한 흑인을 위한 음악과 백인에 의한 백인을 위한 음악을 파는 "race music 레이스 뮤직 블루스 베이스  단순한 재즈》" 과 "hillbilly music힐빌리 음악 미국 남부 산악 지대 민요조의 음악; 컨트리 뮤직의 원형》" 라 불리우는 마케팅 범주를 개발하고 창조했다.

 

그 당시, "blues" 와 "country"사이의 연주자의 인종과 가끔 레코드 회사들에 의해 부정확하게 문서화되어진 것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분명한 음악적 구분도 없었다.

 

연구들이 gospel들을 기원시켰던 "masters'" Hebridean에 노예화된 사람들의 노출 내면에 "black" 영가의 기원을 위치시켰다.

 

아프리카-미국 경제인이면서 역사가인 Thomas Sowell는 또한 남부 흑인 노예해방된 인구가 Scots-Irish "redneck(남부 교양 없는[가난한]) 백인 노동자" 이웃들 사이에서 혹은 곁에서 상당한 정도로 사회적으로 적응되어졌음을 주목한다.

 

어찌하였든, Kubik 과 다른 사람들의 발견물들이 또한 분명하게 blues 표현의 많은 기본적인 면들이 악곡의 화성 진행 구성에 필요한 아프리카다움을 증명한다.

 

blues의 외관에 대한 사회적 경제적 이유들이 전부 알려지진 않았다.

 

최초의 blues외관은 잘 정의되어있지 않고, 종종 노예화된 사람들의 해방과 노예로부터 소작인과 남부 미국에서 소규모 농작물로 전환이 동시에 일어난 시기인 1870 와 1900사이 이다 .

 

여러 학자들이 초기 1900년대의 blues 음악의 발전을 그룹 연주에서 좀 더 개별화된 스타일로의 이동으로 특징 지었다.

 

그들은 blues의 발전은 노예화된 사람의 새롭게 획득된 자유와 관계되었다고 주장한다. 

 

Lawrence Levine에 따르면, "개개인에 대한 국가적 이데올로기적 강조, Booker T. Washington의 가르침에 대한 대중성,  그리고 blues의 흥기 사이에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었다."

 

Levine은 "심리적으로, 사회적으로, 그리고 경제적으로, Negroe들은 노예인 동안에는 불가능했던 방법에 적응이 되어지고 있었고, 그들의 세속 음악이 종교적 음악이 했던 만큼 이것을 반영했다는 것에 대해 거의 놀라지 않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