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cycles & 그 이야기들

[스크랩] 투어 순번 정하기......

mistyblue 2013. 11. 19. 23:49

 

 

 

그룹투어시 대열순번 정하는 요령에 대하여 모두들 잘아시겠지만 한번더 공부해보겠습니다...

 

대열순번은 누가 정하냐? 그건 로드마스터가 정합니다..

 

그럼 로드마스터는 누구냐?

 

어느투어팀을 책임지고 리드하는 사람으로서 투어경험이 풍부하고 통솔력이 뛰어나며

 

대부분의 회원들보다는 연장자로서 노련한 판단력을 요구하는 인물입니다..

 

보통 투어팀의 회장급이죠..

 

마스타의 순번위치는 맨후미 리어앞이 적격입니다..

 

후미에서 주행하며 전체적인 대열을 살피며 지휘하게됩니다..

 

주행시의 문제점등을 꼼꼼이 살펴 휴식시간등에 조언하여 팀의 주행능력향상에 도움줘야합니다.

 

오랜 투어경험으로 투어시의 코스.휴식,반환점등 투어의 전반에 대하여 지휘합니다..

 

 

 

담,로드...

 

로드는 바이크가 투어링계열이면 종코(어느정도 위풍이 있어야 대내외적으로 기동하기가 좋음)

 

신장이크고 복장도 화려하고 바이크를 아주잘타고 특히 도로에대한 해박한 지식을 겸비해야합니다.

 

당연히 선두에서 달리며 대열을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멋지게 편안한도로를 이용하여 도착시키는게

 

임무입니다..성격은 참을성이있고 냉철해야하며 남을 배려하는 봉사정신이 투철해야합니다.

 

또한 항상 도로에 대한 연구 (신설도로,지름길,투어코스개발)에 투자해야합니다.

 

 

2번 안전관 ..

 

쎄칸이라고도하고 암이라고도하더군요...

 

정말 안전을 위해 중요한 포지션입니다..

 

역시 바이크는 투어링계열이조코 어느정도 덩치가있어야 위엄이있어 임무를 수행하는데

 

적당하죠...바이크실력은 팀내 제일이라구할수있죠..

 

기동성이있고 운동신경이좋아야 통재후 신속히 복귀가 가는하겠죠..

 

주로 젊은라이더가 적격입니다..

 

 

3번 안전관은 위의2번 안전관과 같으니 생략하기로하고

 

 

4번순번은 누가받을까요...

 

4번은 도로의 바깥쪽으로서 사실상 투어시 가장 안전하다고 할수있죠..

 

그래서 통상 경로석이라구하죠..

 

팀의 연장자나 초청인사 또는 투어시 대열을 특별히 목적장소로 안내 하여야하는 라이더가 적격이죠.

 

우선 선두의 움직임을 동시에 간파할수있고 안전관의 통재를 가장먼저 접할수있으니

 

편한위치라고 볼수있죠,,

 

5번위치도 비슷한 위치입니다..

 

연장자가 편안히 즐길수있는 위치로 보면됩니다...

 

 

 

6번에서 10번 정도는 주로 투어링 이외의 바이크를 넣코 뒷부분은 웅장한 투어링계열을 포진

 

시킵니다..

 

이런형태가 보기좋습니다..

 

뒤에 투어링계열들이 대열을 감쌓면서 보호하여주는 형태고 앞에 투어링걔열을배치하면

 

바이크의 크기로인해 뒷부분 라이더들의 시인성이 떨어집니다..

 

 

 

대열이길면 10번,11번에 미들 안전관을 둡니다..

 

역시 바이크를 잘타고 과거 2,3번 안전관을 하다가 퇴물(?)이된분들이 적당합니다..

 

임무는 대열이 끓어졌거나 길이가길때 앞의 안전관과 교대하여 대열을 보호하고 뒷부분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겁니다..

 

 

 

다음.특수임무...

 

팀에서 바이크의 고장등에 대처할수있는 기술이 계신분은 주로 대열의 후미.즉 맨후미리어,리어앞의

 

마스터의앞에 위치합니다..

 

대열전체의 흐름을 보며 바퀴,펑크.배기음,브레이크등을 유심히 보아줘야하고 휴식시간엔

 

간단히 전체대열의 바이크를 육안점검하여 이상유뮤를 확인하여야합니다..

 

그앞에는 대열에서 벋어나 특별히 촬영하는라이더등이 위치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중간에 합류하거나 중간에 이탈하려는 라이더입니다.

 

중간에 합류,이탈 라이더의 위치는 무조건 리어앞,마스터의 뒤입니다.

 

마스터가 없을경우는 무조건 리어 바로앞입니다.

 

이는 중간에 아무곳에서나 합류하거나 빠져나가므로서 대열의 동요를 미연에방지하고

 

애초에 출발시점부터 모든라이더가 판단하기쉽게 하기위함입니다..

 

 

 

특히 우람한 울트라 기종은 후미에 순번을 정하여 시인성이 좋게하고 대열을 보호하는

 

형태가 가장 바람직한 투어순번이라 할수있곘습니다..

 

 

담은리어..

 

리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랍니다.

 

그냥 아무나 뒤에서는게 아니죠..

 

수많은 투어에서 같이 경험했지만 마무리가 확실해야 멋진투어를 할수있죠..

 

바이크도 잘타고 복장도 좀화려하고 수신호가 절도가 있으며 인사성이 매우종아야합니다

 

항상 남을 배려하고 도로의 사정에도 밝고 언제나 뒤쳐저도 대열을 쫒아올수있는 바이트 실력

 

을 갖추어야합니다.

 

바이크 고장라이더의 바이크를 수리하여 라이더를 이끌고 뒤늦게 대열에 합류하는것이 ...

 

진정한 리어라고 할수있죠..

 

정말 숨은 봉사잡니다...

 

양보해준 차량에겐 인사로 화답하고  혹여 우리의 거친주행시엔 욕을 사발탱이로 먹는자립니다.

 

 

 

투어순번을 부여받으면 즉시 앞번호 뒷번호의 라이더를 기역하여야하며 로드는 출발전

 

투어시와 동일한 공터에 투어순번과 똑같이 대열을 정비하고 모든라이더가 착석함을 확인하고

 

리어의 싸인에의해 맨 마지막으로 착석하여 신호음을 울리며 출발하여야합니다..

 

 

 

마스타는 순번을 아무렇게나 부여하는게 아닙니다

 

많은고민속에 어찌하면 대열이 최선의 선택인가를 오랜 투어 경험에의해 지정하는겁니다.

 

혹여 난 누구뒤가싫타..통구멍소리가 넘시끄럽다.

 

누군 잘못탄다.브레이킹이 서툴다..난 더친한 친구옆에서 타야한다등등으로 바꾸어 달란다거나

 

불평하면 안됩니다.

 

어짜피 투어란 서로 양보하여 이루어지는산물입니다..

 

절대로 마스타가 지정하는 순번에 대하여 철저하게 순응하여야합니다

 

마스터는 수많은 경험과 우리 개개인의 주행습관등을 이미 뒤에서 다 간파하고 정하는거니까요..

 

 

 

그리고 그때 출발대열은 투어의 종료시까지 그대로 유지하여야합니다.

 

중간에 대열을 바꾼다던지 불쑥 집에 가기위해 대열을 이탈한다던지 불쑥 끼어든다든지 하는

 

행위는 팀의 주행능력에 심대한 지장을 초래하오니 위의 사항을 유념들하시어

 

안전하고 즐겁게 투어를 즐겨주시길 부탁올립니다..

 

출처 : 소울 라이더 <Soul Riders>
글쓴이 : 필리 바이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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