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기기 & 이야기들

[스크랩] 인터케이블 자작

mistyblue 2013. 4. 28. 11:54

 

*** 케이블과 RCA단자***

***단자작업을 위해 케이블 끝은 해체***

***단자부분***

***케이블 명찰부착-방향표시***

실로 오랜만에 인터케이블을 자작해보기로 했다.  오래전, kimber 인터선으로 음악을 듣다가 밖으로 튀어나올것같은 선명한 고해상도에 놀란적이 있었다.

나의 취향에 맞지않는 킴버는 약2~3년전 다른사람에게 양도 되었다. 인터넷 올리자마자 팔릴 정도로  인기는 좋은가보다. 

Belden 8408 (16AWG) 의 호평에, 가격도 괜찮은것 같아서.....비싸면 안만들지. (비싸다고 꼭 좋지는 않으니까)

케이블이 굵다. 버니어 캘리퍼스로 측정해보니 직경이 9.6mm이다.   길이 75cm 두조를 만들기로 하였다.

단자는 WBT 복각 조임식RCA 단자를 구하여 끼워보니 케이블이 안들어간다.  노가다(?)작업을 하여 8.2mm 까지

다이어트 시켜주었다.  요전에 자작한 케이블(아래 사진,독일제 보급형)은 동축으로 방향성이 없는데

8408은 두개의 신호선에 실드선이 있으므로 방향성 케이블을 만들기로 하였다.

몇시간동안 만들고 나서 케이블 명찰을 부착후 수축테이프로 마무리를 하였다.

선은 굵어도 후렉시블하여 앰프,소스연결이 수월하다.

소리가 제법 괜찮다.  음이 두터워졌다. 저음도 전보다 좋아짐을 느낄수 있다. 아래의 케이블보다 차분하면서 해상력도 괜찮다.

서너곡을 들었다. 동호인들의 호평대로 좋은 케이블이다.  1조를 만들고 또1조를 만들기 위해 맞는 단자를 구하러 어제 용산,종로를 다녀봤는데  이케이블에 맞는 저렴한 단자는 없다.    무지 추웠다. 영하10도라니... 왜 이리 추운거야?

인터넷쇼핑몰에는 있는데,  고가이므로, 나머지 한조도 WBT복각 으로 작업하려면 또다시 노가다좀 해야할것이다. 

 

                                         예전에 만든 인터케이블. (동축케이블 사용. 조임식 단자)    

출처 : 바람소리
글쓴이 : Aisis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