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에 관한 105가지 진실‐6
2008년 창립 105주년을 맞이하는 할리데이비슨에 대한 105가지 진실을 10회 연재하고자 합니다. 이미 아셨던 내용도 새롭게! 몰랐던 내용은 더욱 새롭게! 할리데이비슨에 관한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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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윈캠 |
모터사이클
1. 2006년 새로운 엔진 ‘트윈캠96(Twin Cam 96)’이 개발되었다. 이 엔진의 배기량은 1,584cc이다.
2. 2000년 FXSTD(소프테일 듀스) 모델이 출시되었다. 이 모델은 지금까지 출시된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 중 디자인이 가장 아름답다는 호평을 받았다.
▲ 40fatboy
3. 2005년 (2006년식)다이나 계열 모델에 6단 미션 시스템이 장착되기 시작하였다.
4. 2006년 (2007년식)소프테일과 투어링 계열 모델에도 6단 미션 시스템이 장착되기 시작하였다.
▲ 소프테일듀스
5. 2001년 소프테일 계열의 모터사이클에 전자 연료 분사 방식이 채택된다.
6. 2008년식 전 모델에 전자 연료 분사 방식이 채택되었다.
7. 1999년부터 할리데이비슨은 CVO(Custom Vehicle Operations) 파트를 신설하여 매년 두 개의 특별 모델을 발표했다. 이 특별 모델들은 이미 공장에서부터 고가의 커스텀 부품으로 튜닝이 되어 나오는 것으로, 양산되지 않으며 한정 생산된다.
8. CVO 모델을 선 주문하면 우리나라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9. 2002년 일본에서는 약 1만 대의 할리데이비슨이 판매되었으며, 혼다와 야마하 등 여타 일본 업체들을 제치고 650cc 이상의 바이크 시장에서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10. 할리데이비슨의 모토는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 모터사이클(Motorcycles, By the people, For the people)이다.
11.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은 지포 라이터와 비슷하다. 디자인이 간단하고 오너의 주기적인 유지 및 보수를 필요로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 쓸 수 있다.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의 평균 수명은 30년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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