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orcycles & 그 이야기들

2024 국내 출시 로얄엔필드 모터사이클 라인업

mistyblue 2024. 2. 26. 09:19

- 2024 TOTAL MOTORBIKE MODELS -

ROYAL ENFIELD

 

로얄엔필드는 1901년 영국에서 시작되었고 1955년 인도지사를 설립했다.

세월의 풍파 앞에 본사가 아닌 인도지사가 그 역사를 이어왔고

인도라는 거대한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부활시켰다.

현재는 공랭의 단기통과 트윈 엔진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2024년에는 고성능 수랭 단기통 엔진을 탑재한 히말라얀450을 선보이는 등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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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표 보는 법

①엔진형식 / ②배기량 / ③최고출력 / ④최대토크 / ⑤전장 / ⑥전폭 / ⑦전고 / ⑧휠베이스 / ⑨시트고 / ⑩변속기형식 / ⑪차량중량 / ⑫연료탱크용량 / ⑬ABS장착여부 / ⑭가격


슈퍼메테오 650 / 슈퍼메테오 투어러 650

 

지난 해 말 출시한 로얄엔필드의 트윈스 시리즈의 크루저 모델.

풍부한 토크로 다듬어진 650 트윈 엔진을 크루저를 위해 새롭게 만든 프레임에 얹었다.

로얄엔필드의 분위기를 잘 담고 있으면서도 크루저 특유의 라인을 잘 살렸으며

소재와 마감의 완성도를 높여 클래스를 상회하는 만족감을 준다.

기본적인 구성의 크루저 모델과 더 편안한 2인 시트와 윈드실드를 더한 투어러,

이렇게 두 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2기통 ②648c ③ 47ps/7,250rpm ④52Nm/5,650rpm

⑤2,122mm ⑥744mm ⑦1,165mm ⑧1,400mm ⑨ 804mm ⑩6단리턴 ⑪202kg

⑫13.7ℓ ⑬ABS기본장착 ⑭899만 원부터

 

 

샷건 650

 

트윈스 시리즈의 뉴 모델.

크루저 모델인 슈퍼메테오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지만

정통 크루저였던 스타일을 현대적인 감각의 퍼포먼스 크루저로 변신시켰다.

프런트 휠은 한 사이즈 작은 18인치, 리어휠은 한 사이즈 커진 17인치로 장착하고

서스펜션 높이를 조절해 차체를 앞으로 크게 기울여 크루저와는 다른

공격적인 자세를 만들어냈다.

또한 핸들바는 낮추고 풋패그 편안한 미드컨트롤 포지션으로,

그리고 높아진 싱글시트 등 라이더가 느끼는 포지션과 감각 역시 크게 달라졌다.

덕분에 완전히 달라진 경쾌한 핸들링으로 주행의 재미가 상당하다.

2024년 국내 출시 예정이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2기통 ②648c ③47ps/7,250rpm ④52Nm/5,650rpm

⑤2,122mm ⑥744mm ⑦1,165mm ⑧1,400mm ⑨804mm ⑩6단리턴 ⑪202kg

⑫13.7ℓ ⑬ABS기본장착 ⑭가격미정

 

 

헌터350

 

모던한 감각을 더한 정통 로드스터.

콘셉트는 1958년식 퓨리에서 따왔다.

간결한 구성 덕분에 클래식 350보다 14kg, 메테오 보다 10kg 가볍다.

여기에 가벼운 17인치 캐스트 휠을 조합해 같은 엔진이지만 훨씬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구성이지만 야무진 만듦새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주행의 즐거움을 원하는 초심자, 혹은 편하게 도심을 즐길

세컨 바이크를 원하는 라이더에게 추천한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단기통 ②349cc ③20.4ps/6,100rpm ④27Nm/4,000rpm

⑤2055mm ⑥800mm ⑦1,055mm ⑧1,370mm ⑨800mm ⑩5단 리턴 ⑪181kg

⑫13ℓ ⑬ABS 기본장착 ⑭495만 원부터

 

 

뷸렛350

 

로얄엔필드 역사에 가장 중요한 모델을 꼽으라면 이 뷸렛을 들 수 있다.

1932년에 탄생해 90여년의 시간을 이어온 장수 모델이자

로얄엔필드를 오늘날까지 이어온 원동력이기도하다.

이 역사적인 모델이 최신 J시리즈 플랫폼으로 다시 돌아왔다.

마치 홀로 시간을 멈추어 둔 듯 전 세대를 관통하는 일관적인 디자인으로 출시했고

뛰어난 완성도가 2024년 모델임을 증명하고 있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단기통 ②349cc ③20.48ps/6,100rpm ④27Nm/4,000rpm

⑤2,110mm ⑥785mm ⑦1,125mm ⑧1,390mm ⑨ 805mm ⑩5단 리턴 ⑪195kg

⑫13ℓ ⑬ABS 기본장착 ⑭가격미정

 

 

클래식350

 

메테오, 뷸렛과 같은 J플랫폼 공랭 349cc 단기통 엔진을 사용한다.

그러나 ABS 브레이크 시스템과 USB 충전 포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다.

컬러는 레트로한 스타일의 할시온 라인과 무광이 매력적인

다크 라인 클래식함의 정석인 크롬라인까지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아진 완성도, 클래식 감성까지 더해진 모델이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단기통 ②349cc ③20.2ps/6,100rpm ④27Nm/4,000rpm

⑤2145mm ⑥785mm ⑦1,090mm ⑧1,390mm ⑨805mm ⑩5단 리턴 ⑪ 195kg

⑫13ℓ ⑬ABS 기본장착 ⑭518만 원부터

 

 

메테오350

 

크루저 스타일을 선호하는 라이더라면 대안이 없는 모델.

부드러운 출력 특성과 저 회전에서도 풍부한 토크로 다루기 쉽다.

프런트 19인치 리어 17인치의 알로이 휠이 조합으로 큼직한 사이즈가 주는 안정감이 좋다.

색상 옵션에 따라 트렌디한 레트로 스타일부터 고전적인 클래식한 모습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단기통 ②349cc ③20.2ps/6,100rpm ④27Nm/4,000rpm ⑤2,140mm

⑥845mm ⑦1,140mm ⑧1,400mm ⑨765mm ⑩5단 리턴 ⑪191kg ⑫15±0.5ℓ

⑬ABS 기본장착 ⑭540만 원부터

 

 

인터셉터 650

 

650트윈스 시리즈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정통 로드스터.

둥근 헤드라이트, 부드러운 곡선으로 풍만한 라인을 그려내는 연료 탱크,

길고 평평한 시트, 존재감 넘치는 트윈 엔진, 좌우로 길게 뻗은 트윈 머플러까지.

고전미로 가득한 디자인이다.

해리스 퍼포먼스에서 설계한 프레임은 간결하고 튼튼한 구조로

다양한 스타일로 꾸며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2기통 ②648c ③47ps/7,250rpm ④52Nm/5,250rpm

⑤2,122mm ⑥744mm ⑦1,165mm ⑧1,400mm ⑨804mm ⑩6단리턴 ⑪202kg

⑫13.7ℓ ⑬ABS기본장착 ⑭859만원 부터

 

 

컨티넨탈 GT 650

 

공랭 엔진의 정통 카페레이서.

인터셉터와 하체는 동일하지만 클립온 핸들바와 리어컨트롤 풋패그의 조합은

카페 레이서 스타일의 전형이다.

전체적인 모습은 기존의 단기통 535엔진의 컨티넨탈GT와 거의 비슷하지만

엔진이 커진 만큼 차체도 커지면서 좌우 볼륨감이 더해져 존재감 또한 커졌다.

브렘보 플로팅 디스크에 바이브레 캘리퍼의 조합으로 훌륭한 제동력을 보여준다.

2024년 모델은 LED헤드라이트로 변경되었고 새롭게 추가된 APEX라인업은

블랙으로 칠해진 엔진과 배기라인, 그리고 경량 캐스트 휠이 장착된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2기통 ②648c ③47ps/7,250rpm ④52Nm/5,250rpm

⑤2,122mm ⑥744mm ⑦1,024mm ⑧1,398mm ⑨793mm ⑩6단리턴 ⑪198kg

⑫12.5ℓ ⑬ABS기본장착 ⑭881만 원부터

 

 

히말라얀 450

 

2024년 가장 기대되는 모델중 하나.

히말라얀은 로얄엔필드가 처음으로 시도한 어드벤처 바이크다.

히말라얀 450은 그 성공을 바탕으로 더 강력한 엔진과 그동안

로얄엔필드에 축척된 기술력을 쏟아 부어 만들었다.

완전히 새로운 엔진은 수랭에 DOHC밸브를 장착해

40마력의 최고출력에 40Nm의 토크를 낸다.

전륜에 21인치 후륜의 17인치 휠을 장착해 험로주파성을 높인다.

전후 200mm의 작동폭을 내는 쇼와제 서스펜션과 오프로드 모드를 지원하는 ABS등

오프로드에 진심인 바이크다.

원형의 컬러 TFT계기반은 디자인과 시인성, 화질까지 클래스 최고 수준의 완성도다.

국내에는 2024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①수랭 4스트로크 DOHC 단기통 ②452cc ③40ps/8,000rpm ④40Nm/5,500 rpm

⑤2245mm ⑥852mm ⑦1,316mm ⑧1,510mm ⑨825-845mm ⑩5단 리턴 ⑪181kg(건조)

⑫15±0.5ℓ ⑬ABS 기본장착 ⑭가격미정

 

 

스크램411

 

모험심을 자극하는 히말라얀과 다르게 스크램블러 특유의 자유분방함을 담았다.

히말라얀411을 기본으로 프레임과 엔진 등 차체의 구성 대부분을 물려받았다.

하지만 간결해진 구성덕분에 더 가벼운 무게와 다루기 쉬운 특성,

더욱 도드라지는 출력, 그리고 한사이즈 줄어든 19인치 프런트 휠로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①공랭 4스트로크 SOHC 단기통 ②411cc ③24.3ps/6,500rpm ④32Nm/4,000~4,500 rpm

⑤2,210mm ⑥840mm ⑦1,165mm ⑧1,445mm ⑨800mm ⑩5단 리턴 ⑪194kg

⑫15±0.5ℓ ⑬ABS 기본장착 ⑭635만 원부터

 


로얄엔필드 코리아 royalenfield.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