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12은 국내에서 런칭된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루프(RUF)의 12세대 버전으로 슈퍼카 수준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보여주는 고성능 스포츠카다. RT12는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해 말 유럽 최대의 자동차 전문지 AMS(Auto Motor und Sport)가 이탈리아의 나르도 링(Nardo Ring)에서 열린 테스트에서 BMW M6, 시보레 코베트 Z06,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수퍼레제라, 메르세데스 SLR 맥라렌 722, 포르쉐 GT3 등을 제치고 최고의 차로 등극하기도 했다. 이 테스트에서는 0-300km/h 가속 테스트와 최고속도 테스트 등이 이루어졌으며 RT12는 27.6초(SLR 맥라렌 722 : 35.8초), 최고속도 361km/h(포르쉐 GT3 316km/h)를 보여주며 최고의 스피드 머신임을 증명했다.
RT12의 구성은 3.6리터와 3.8리터 엔진에 각각 쿠페, 카브리올레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6단 수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하지만 RUF 트로닉 5단 자동 변속기와 AWD(All-Wheel Drive)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익스테리어는 에어로다이내믹을 고려해 앞뒤 범퍼, 리어 스포일러, 사이드 미러 등을 새롭게 개발, 장착해 고속 주행의 안전성을 높였으며, 에어 인테이크(Air Intake)는 리어 펜더 상단에 통합되어 있다.
인테리어는 RUF의 기능주의(RUF-Functionalism)를 잘 드러낸다. 버켓시트(Bucket Seat)와 스티어링 휠이 통합 롤 케이지(IRC: Integrated Roll Cage)와 조합되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 적합한 운전석을 구현한다. 또 BOSE 사운드 시스템, 6디스크 CD 체인져, 핸드폰 헤드셋 모듈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AV 시스템은 BOSE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서버우퍼(Subwoofer)를 포함해 13개의 스피커(카브리올레는 12개)와 7채널 앰프(MOST®)로 구성되며, 카브리올레는 오픈 드라이빙을 감안해 350W(BOSE TSM 100W 앰프 2개, 25W 5개) 고출력 시스템으로 세팅 가능하다. 위상 반전형(Bass Reflex System) 서버우퍼 및 라운드스피커(Loundspeaker)는 쿠페는 시트 뒤, 카브리올레는 시트 아래에 자리한다.
탑재 엔진은 3,600cc 6기통 트윈 터보(Twin Turbo) 엔진으로 6,900rpm에서 560마력, 3,500~4,000rpm에서 80.5kg.m의 토크를 발휘해 최고속도 345km/h의 주행성능과 0-100km/h 3.6초의 가속성능을 낸다. 또한 3,746cc 엔진은 7,000rpm에서 650마력의 최대출력과 3,500~4,000
rpm에서 88.7kg.m의 토크를 내어 최고속도 360km/h의 고속 주행 능력을 자랑하며, 0-100km/h 3.4초, 0-200km/h 9.8초로 슈퍼카를 능가하는 순발력을 발휘한다.
타이어는 전 - 235/35 ZR 19, 후 - 325/30 ZR 19의 광폭타이어가 장착된다. 동시에 앞 8피스톤, 뒤 4피스톤의 단조 알루미늄 캘리퍼 및 앞 380mm, 뒤 345mm 디스크로 무장한 제동장치는 ABS(Anti-lock Break System), ABD(Automatic Break Differential), TCS(Traction Control System)와 조화를 이뤄 고속 주행능력에 상응하는 제동 능력을 갖추었으며, 옵션으로 세라믹 복합 브레이크도 선택할 수 있다.
주차장, 정비소 진입 등 지상고 조절이 필요한 경우는 50mm가 조절되는 전륜 유압 차고 조절장치를 활용해 안전한 진출입이 가능하며, 카브리올레는 강화 알루미늄 및 발열유리(Heatable Glass)로 제작한 하드톱을 장착한다.
색상은 검정(Black), 가드 레드(Guards Red), 카레라 화이트(Carrera White), 스피드 옐로우(Speed Yellow)를 기본으로 하며, 메탈릭 컬러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RT12은 사양에 따라 약 4억 5천만 원에서 6억 원가량에 국내에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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