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차이야기 ] 뷰엘-BUELL
뷰엘-BUELL
S1 LIGHTING (혁신적인 폼을 가지고 있는 아메리칸 V트윈 스포츠)
할리 데이비슨의 스포스터 엔진을 독특한 튜브 프레임에 탑재한 뷰엘의 핫 모델이 S1 라이팅이다. 공냉 4스트로크 V형 2기통 OHV 2밸브 엔진은 캠 샤프트나 연소실, 밸브 등에도 변경을 가해 할리와는 다른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독자의 리바 마운트로 프레임에 탑재해 불쾌한 진동이 없는 쾌적한 주행을 보이고 있다. 장비도 화려해서 휠은 캐스터 알로이╂?캐스터 휠을 전후에 장착했으며, 지름 340mm의 대경 세미 프론팅 디스크 플레이트에 6포트 캘리퍼를 장비했다. 프론트 포크에는 도립포크를 채용했다. 리어 쇼크 업소바는 엔진 밑에 수평으로 배치했다. 리어의 인너 휀더에 카본을 채용하는 등 레플리카와 같은 장비를 획득하고 있다. 두카티의 몬스터등을 타겟으로 하였으며 롱 스트로크의 아메리칸 V트윈 엔진을 탑재한 뷰엘이 야심차게 선보인 한 대다.
M2 CYCLONE (S1라이팅 베이스의 스포티 네이키드)
할리 데이비슨의 스포스터 엔진을 독특한 튜브 프레임에 탑재한 뷰엘의 핫 모델인 S1라이팅을 베이스로 한 스포츠 네이키드가 M2사이클론이다. 공냉 4스트로크 V형 2기통 OHV 2밸브의 엔진은 S2 선더볼트의 캠 샤프트를 조합해 83마력을 발휘한다. 이 엔진의 독자의 리바 마운트로 프레임에 탑재, 경쾌한 주행을 가능케 했다. 프론트 포크에는 쇼와제 풀 어져스터의 정립포크로 변경. 장비도 화려해 캐스터 알로이제의 캐스터 휠을 전후에 장비했으며, 지름 340mm의 대경 세미 프론팅 디스크 플레이트에 6포트 캘리퍼를 장비했다. 또한 시트의 변경이나 넘버 플레이트도 리어 인너 휀더부터 테일램프 아래로 이동 시켰다. 장착된 타이어는 던롭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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